마스크를 쓰고 사는 탓에 메이크업에도 무뎌진 지 오래된 것 같네요.
원래 저는 브러쉬를 잘 쓰는 타입이 아닌지라 파운데이션도 퍼프로 바르곤 했는데요!
최근에 주위에서 브러쉬를 잘 사용하면 좋다는 얘기를 듣고 여러 종류의 브러쉬를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
유투브로 뷰티 유투버 방송을 찾아보기도 하고 피카소 브러쉬, 정샘물 브러쉬 등등 괜찮다는 브러쉬들도 비교해봤지만
쉐딩, 아이브로우, 셰도우 등등 용도에 따라 브랜드별로 호불호도 갈리고 너무 귀찮던 중..
홍대에 유명한 브러쉬 샵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가 보았습니다!
바로 안씨브러쉬입니다!

홍대입구 8번 출구에서 도보 3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안씨브러쉬!

투명 유리로 되어있어 매장 내부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 브러쉬 전문점의 느낌이 뿜뿜!

또 이렇게 종류가 많으면 뭘 어디서부터 골라야 할지 어려운데요..
일단 들어가 보시죠!

브러쉬별로 용도와 특징, 어떤 모를 쓴건지 설명이 간단하게 메모되어 있습니다.
종류가 정말 많은데 똑같은 용도라도 내 피부 타입에 따라 브러쉬의 종류가 달라져야 한다고 하네요!
예를 들어, 파운데이션 브러쉬의 경우
지성 피부를 가진 사람과 건성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 맞는 브러쉬가 다르다는 거죠.
실제로 납작한 브러쉬로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발라보니 물광 메이크업과 같이 글로시하게 표현이 되었고,
동글동글한 짧은 모의 브러쉬로 발라보니 매트한 질감으로 표현이 되더라구요.
건성 피부에게는 첫번째 타입이, 지성 피부에게는 두번째 타입이 더 잘 맞겠죠?

#안씨브러쉬 꿀팁!
안씨브러쉬 사장님을 만나라!
시간에 따라 사장님이 계실 때도 있고 아닐 때도 있는데요.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잘 설명해주시긴하지만
사장님이 브러쉬 쪽으로 정말 오랜 경력을 가지고 계신 전문가이고 메이크업에도 일가견이 있으시더라구요.
사람이 좀 없을 때 방문하면 사장님께서 직접 브러쉬 테스트도 해주신답니다!
저는 사람 없을 평일 낮 시간대에 방문하여 거의 풀메이크업을 받으면서 제 피부타입에 맞는 브러쉬를 추천받고 왔답니다 >_<


참고로 안씨브러쉬의 브러쉬는 가장 비싼게 2만원이라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다 몇천원대의 합리적인 가격대를 보유하고 있으니, 브러쉬 쇼핑하실 분들은 안씨브러쉬로 고고!!
저는 열개 넘게 구매했네요.. ㅎㅎ
참고로 메이크업할 때 맘에 드는 색조 제품은 아저씨한테 여쭤보면 잘 알려주시니 메모메모!
블러셔도 타입에 따라 어떤 브러쉬를 써야하는지 잘 설명해주셔서 저는 블러셔 구매하려고 정보도 얻어왔네요.
최근에 메이크업 고민이 많아서 원데이 메이크업 클래스라도 들어볼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너무 잘 컨설팅해주셔서 브러쉬 값에 상담비까지 드려야하나 싶었답니다-

# 브러쉬 세탁 Tip!
- 전용세정제 또는 머리 감는 샴푸를 이용하여 세척해 주세요.
- 미온수로 세척하고, 브러쉬를 물에 담궈 놓지 않도록 합니다.
- 세척 시 브러쉬 모에 너무 강한 힘을 주게 되면 모가 손상될 수 있으니, 적당한 힘을 주어 머리 감듯이 세척해주세요.
- 파운데이션, 컨실러 브러쉬는 1주에 한 번 씩, 나머지는 1달에 한 번씩 세척합니다.
그럼 다들 인생 브러쉬 득템하시고 본인에게 어울리는 이쁜 메이크업 레벨업하시기를 바랍니다!
추가 브러쉬에 대한 질문은 문의주세요 :)